천안시 전자민원창구 단일화, ‘국민신문고로 통합’
천안시 전자민원창구 단일화, ‘국민신문고로 통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7.15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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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편의 향상을 위해 전자민원 통합운영 시스템 구축

충남 천안시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전자민원창구를 단일화하고 서비스 창구를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로 통합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천안시청사
천안시청사

시는 그동안 올소365, 새올전자민원창구, 안전신문고, 국민신문고 등 민원창구를 세분화해 운영해 왔으나 민원접수 창구 일원화 및 체계적인 민원 관리를 위해 민원창구를 하나로 통일한 국민신문고 통합운영 시스템을 구축한다.

국민신문고 통합운영 시스템은 오는 20일 구축 완료될 예정이다.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시청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민원이 국민신문고로 전달돼 신청되는 등 전자민원에 대한 모든 과정이 국민신문고 시스템을 통해 처리되도록 개선된다.

시는 국민신문고 통합운영 시스템이 구축되면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 및 시민과의 소통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석훈 자치민원과장은 “그동안 여러 채널로 다소 불편했던 민원접수 및 처리가 오는 20일부터 국민신문고로 통합 운영된다”며, “시민의 작은 의견도 소중히 여기는 소통창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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