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제1회 금산군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성료
금산군, '제1회 금산군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성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7.1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7개 팀 본선 진출, 적합성·논리성·실현 가능성 등 확인

충남 금산군은 지난 9일 금산다락원 생명의집에서 2021년 금산군 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성료했다.

제1회 금산군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제1회 금산군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이번 행사는 청소년미래센터와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관해 청소년들이 직접 정책발굴 과정에 참여해 청소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됐다.

대회 운영은 사회에서부터 진행까지 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했으며 본선에 진출한 청소년들이 금산군 청소년에게 필요한 부분을 직접 찾고 이를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예선 18개 팀 중 본선에 진출한 7개 팀을 대상으로 발표와 질의응답이 진행됐으며 심사는 성인 심사위원 5명과 청소년 청중심사단 10명이 함께 적합성, 논리성, 실현 가능성을 기준으로 점수를 매겼다.

제1회 금산군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제1회 금산군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입상한 제안으로는 △금산여고 금빛 청소년팀 ‘청년몰 문화시설 구축 및 금산관내 학교와의 협업’(대상) △금산여고 금산첨화팀 ‘금산군 환경의날 제정’(최우수상) △별무리학교 수피아들팀 ‘금산군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개발 지원’(우수상) △금산군 청소년참여위원회팀 ‘청소년 진로, 직업 박람회 개최’(우수상) 등이 선정됐다.

군은 선정된 정책 반영을 위해 부서별로 실현 여부 검토, 예산 확보 등 후속 조치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통해 관내 청소년의 뜨거운 열정과 참신한 정책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생각이 정책이 되고 청소년의 꿈이 금산의 미래가 되는 청소년 참여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