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관광콘텐츠 발굴할 '머물러 2기' 모집
홍성군, 관광콘텐츠 발굴할 '머물러 2기' 모집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7.1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3일 오후 6시까지 접수..15팀 선정

홍성군이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주민주도형 관광콘텐츠 발굴에 나선다.

12일 군에 따르면 홍성DMO사업단(대표 김영준)에서 지역의 대표 관광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로컬체험전문가‘머물러’2기 과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로컬체험전문가 ‘머물러’는 홍성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지역에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독특한 관광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람을 뜻한다.

2기 머물러 양성과정은 역량강화교육, 멘토링, 파일럿 지원, 상품 운영 및 홍보 등의 교육과 관광 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로 구성,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관광콘텐츠로 지역관광 활성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머물러 양성과정에 참여를 희망하는 홍성군민은 홍성DMO홈페이지 내 공고문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달 23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hongsdmo@gmail.com) 또는 현장접수하면 되며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15팀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지난해 ‘머물러’1기 양성과정에서는 홍주성을 배경으로 내 손으로 수채화를 그리는 어반스케치 체험, 홍동 유기농 볏짚을 활용한 오색복비 체험, 보존 처리한 야생화를 통해 디퓨져 만들기 체험 등 지역의 색을 담은 다양한 관광프로그램들이 개발되었다.

한편 홍성DMO사업단은 2020년 한국관광공사 선정 최우수 지역으로 선정되었으며, 지역관광 이해관계자들의 네트워크 및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지역주도 관광 사업을 추진하는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21년도에도 로컬체험전문가 ‘머물러’ 양성과정 이외에도 민관산학연 거버넌스 ‘관광통’ 민간관광안내소 ‘터-무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