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속 시원 해결 민원행정’ 추진
계룡시, ‘속 시원 해결 민원행정’ 추진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3.1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발 앞선 고객 감동 친절 서비스 제공

충청남도 계룡시(시장 이기원)는 시민들의 민원불편사항을 신속·정확하게 처리하는 ‘속 시원 해결 민원행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도로 및 상·하수도 등 생활민원에 대해 30분 이내로 달려가 민원을 즉시 해결하는 ‘번개민원처리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처음 실시된 이래 616건의 민원을 해결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획기적인 민원사무처리 단축으로 신속한 유기한 민원처리 실시해 고객위주의 고품격 민원행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민원마일리제를 도입해 민원인의 시간과 경제적 비용절감 효과를 거둔 우수공무원에게 년 2회 표창을 실시해 민원처리의 신속성을 배가시키고 있다.

또, 맞춤형 여권발급 서비스를 실시해 신속하고 정확한 여권발급업무를 추진, 여권유효기간 만료자에 대해 월 2회 안내문을 발송해 사전안내 서비스를 실시하고 여권발급 완료 문자알림서비스 및 발급여권 택배수령서비스 등 최상의 여권민원편의를 제공한다.

아울러, 한발 앞선 고객 감동 친절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일 근무시간 전 10분간 직원 릴레이 친절교육 ▲ 년 2회 전문강사 초빙 전직원 친절마인드 제고 ▲ 년 1회 위탁기관 친절교육을 추진한다.

이 밖에도 ▲ 혈압체크, 금연상담 등 건강상담코너 운영 ▲생활무료법률상담 ▲민원인이 찾고 싶은 민원실 환경개선으로 시민들의 불편사항 해소하고 적극적인 시민 만족 민원행정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항상 시민의 소리를 경청해 작은 불편사항도 신속 정확하게 해결해주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겠으며, 시민들이 체감하는 실질 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여 서비스 향상에 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