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식사지원사업 확대
천안시,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식사지원사업 확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6.1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웨딩베리컨벤션 도시락 후원으로 206가구에 식사 등 복지서비스 제공

충남 천안시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행복키움지원단,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봉사단체가 협력·연대해 어려운 가정을 위한 식사지원 사업을 큰 폭으로 확대 추진한다.

천안시 식사지원사업을 위해 천안웨딩베리컨벤션이 후원한 도시락
천안시 식사지원사업을 위해 천안웨딩베리컨벤션이 후원한 도시락

천안시는 그동안 천안웨딩베리컨벤션의 후원을 받아 스스로 식사준비가 어려운 풍세면, 동면, 성환읍, 부성1동 홀몸 어르신이나 장애인, 드림스타트 결식우려 아동 등 126가구 위기가정에 주1회 도시락을 지원해왔다.

지난 10일부터는 사업을 큰 폭으로 확대해 중앙동, 원성2동, 일봉동, 부성2동까지 복지사각지대 대상을 추가로 발굴하고 126가구에서 80가구 늘어난 총 206가구를 지원하기로 했다.

사업은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이 제도권 내 복지서비스가 미치지 못하는 대상자를 발굴하면, 행복키움지움단과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봉사단체가 대상자를 방문해 도시락을 전달하고 안전 확인, 위생상태, 일상생활 지원 등 가구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오미경 천안웨딩베리컨벤션 대표는 “식사지원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돕기 위해 이 사업을 시작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어려운 이웃이 천안베리컨벤션이 정성껏 요리한 도시락을 맛있게 드시고 더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복지사각지대 홀몸 어르신과 아동 식사지원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천안베리컨벤션을 비롯해 행복키움지원단, 자원봉사자 등 봉사와 후원을 아끼지 않는 따뜻한 사랑의 손길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