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노후 상수관로 세척으로 깨끗한 수돗물 공급
계룡시, 노후 상수관로 세척으로 깨끗한 수돗물 공급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5.2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사면 지역 노후 상수관로 세척 사업 착수

계룡시(최홍묵 시장)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엄사면 지역 노후 상수관로 10km 구간에 대한 관로 세척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상수관로 세척(붉은색 구간(엄사면 일원) 상수관로 세척 예정지역)
상수관로 세척(붉은색 구간(엄사면 일원) 상수관로 세척 예정지역)

이 사업은 노후 상수관 내부에 고압의 공기와 함께 강력한 수압의 물을 동시에 공급해 관로 벽면에 부착된 이물질 및 물때를 제거하는 작업으로, 시는 이번 상수관로 세척 사업을 통해 붉은 수돗물 발생을 미연에 예방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사업추진 시 주민 수돗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10㎞를 총 15개의 구간으로 나눠 단계별로 세척을 해나갈 예정이며, 작업 도중 불가피하게 세척구간에 대한 단수 및 녹물이 발생할 경우 신속한 복구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번 상수관로 세척사업으로 깨끗한 물 공급 효과가 증명되고, 시민 호응이 있을 경우 상수관로 세척구간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로 세척 시 내부 CCTV 촬영 확인을 통해 관로 상태 점검과 함께 수압 테스트를 통해 관로 누수가 발견될 경우에는 복구공사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최홍묵 시장은 “상수관로 세척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시민들께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께서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수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