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세로 태안군수, ‘군민 건의사항 끝까지 책임진다'
가세로 태안군수, ‘군민 건의사항 끝까지 책임진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5.25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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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군수, 군민 건의사항 추진상황 일일이 점검
25일 군청 중회의실서 ‘읍면 방문 건의사항 처리상황 보고회’ 개최

가세로 태안군수가 군민 생활 불편 해결을 위해 두 팔 걷고 나섰다.

군은 2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3시간여 동안 ‘읍면 방문 건의사항 처리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2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부군수, 국장, 각 부서장, 읍면장 등이 모인 가운데 열린 ‘읍면 방문 건의사항 처리상황 보고회’ 모습.
2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부군수, 국장, 각 부서장, 읍면장 등이 모인 가운데 열린 ‘읍면 방문 건의사항 처리상황 보고회’ 모습.

이번 보고회는 읍면 연두 방문과 현장군수실, 마을군수실 등을 통해 접수된 주민 건의사항의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군민생활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사항을 조기에 처리하기 위한 방안 모색에 중점을 뒀다.

보고회에 따르면, 가 군수가 취임한 2018년 7월 이후 접수된 군민 건의사항은 총 1897건으로 용배수로 준설, 마을안길 확포장, 생활민원 등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군은 그동안 건의사항 처리를 위해 각 부서별로 현장을 방문하고 예산을 반영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펼쳐 1439건(76%)을 완료했거나 추진 중이고 136건은 추진 불가, 322건은 추진을 검토하고 있다.

2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부군수, 국장, 각 부서장, 읍면장 등이 모인 가운데 열린 ‘읍면 방문 건의사항 처리상황 보고회’ 모습.
25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부군수, 국장, 각 부서장, 읍면장 등이 모인 가운데 열린 ‘읍면 방문 건의사항 처리상황 보고회’ 모습.

특히, 주요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가 군수가 직접 현장을 찾아 지원방안 등을 함께 논의하는 등 현장 행정을 펼쳐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보고회를 주재한 가 군수는 “추진이 가능한 사항은 조기에 처리하고 까다롭고 추진이 어려운 사항도 해결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해 대안을 제시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주민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불편에 대한 공감과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며 “관련 부서장들을 비롯한 전 공직자들이 능동적인 자세로 건의사항 처리에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가세로 군수는 올해 소규모 행정리 단위로 ‘찾아가는 마을군수실’을 추진해 군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있으며 특히 진솔한 화법으로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이끌어 군민들이 보다 편안하게 의견을 펼칠 수 있도록 해 호평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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