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세종테크노파크, 강소기업 주식회사 케이앤케이 선정
(재)세종테크노파크, 강소기업 주식회사 케이앤케이 선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5.17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강소기업 지정서와 현판 수여, 4년간 기업맞춤형 밀착지원

(재)세종테크노파크는 2021년 세종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주식회사 케이앤케이를 방문해글로벌 강소기업 지정서와 현판 수여식을 17일 개최하고 4년간 기업맞춤형 밀착지원을 약속하였다.

왼쪽부터 (재)세종테크노파크 김현태원장, 주식회사 케이앤케이 강기태 대표이사 ,대전·세종중소벤처기업청 조재연 청장

‘글로벌 강소기업’은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 선도기업과 지역 주도 대표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중기부, 세종시, 대전·세종중기청, (재)세종테크노파크가 협력해 추진하는 프로젝트이다.

올해 세종‘글로벌 강소기업’은 현장평가, 발표평가 등을 거쳐 최종2개사(주식회사 케이앤케이, 코스모아이앤디(주))가 선정됐다.

주식회사 케이앤케이는 2011년 설립되어 칫솔모, 칫솔, 비말마스크 등 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칫솔미세모 생산에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글로벌 경기가 침체된 상황에서도 비말마스크 기술개발을 통하여 매출액 증가 및 급속 성장하고 있다.

올해 지정된‘글로벌 강소기업’은 중기부-세종시-대전·세종중기청-(재)세종테크노파크-금융보증기관의 협력을 통해 향후 4년간 해외마케팅지원(4년간 2억원이내)과 R&D등 사업참여 우대(중기부,산업부), 지역자율프로그램(세종시,세종테크노파크),금융보증(금융기관)의 맞춤형 패키지 지원을 받을수 있다.

세종TP 김현태원장은“이번에 지정된 ‘글로벌강소기업’이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히든챔피언’으로 성장·도약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