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 ‘최대 20만원’ 추가 지원
서산시, 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 ‘최대 20만원’ 추가 지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4.3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9세~ 12세 16만원, 만 13세~18세 20만원
서산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프로그램 2회 이상 참여, 교육 참여 유도

충남 서산시가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연 최대 20만 원의 교통비를 추가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 지원 홍보물
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 지원 홍보물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경제적 부분을 지원해 사회로 나올 수 있도록 돕고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충남도가 월 1회 4~5만원씩 최대 8개월만 지원 지원하던 것에 시는 조례 개정을 통해 추가로 4회 더 지원할 수 있게 했다. 충남 최초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기준지가 서산시 관내인 만 9~18세 학교 밖 청소년이다.

단, ‘서산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2회 이상 참여한 이후 지원받을 수 있다.

추가 지원금액은 만 9~12세는 16만원, 만 13~18세는 20만원으로 연령별 차등 지급한다.

지급은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된 청소년증을 통해 금액이 충전된다.

신청은 최종학력증명서(검정고시합격증, 제적증명서 등) 1부와 신분증을 지참해 ‘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단, 14세 미만일 경우 보호자와 동행해야한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이동권 및 생활권을 보장함은 물론,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심리•정신적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 개정을 통해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며 “청소년들이 편견과 차별없이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시 학교 밖 지원센터는 청소년의 학업 복귀 및 진학을 위한 멘토링, 문화체험과 동아리 활동, 상담교육,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무료 지원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