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상하수도요금 이젠 휴대전화로 받아보세요”
태안군, “상하수도요금 이젠 휴대전화로 받아보세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4.2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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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수도요금 문자고지 서비스 시행
5월 고지분부터 신청자에 한해 문자로 상하수도요금 공지(매월 10일)
종이고지서 분실, 훼손 등에 따른 체납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충남 태안군이 상하수도 요금을 휴대전화 문자로 알려주는 ‘상하수도요금 문자고지 서비스’를 실시한다.

태안군청사
태안군청사

군은 상하수도 요금 종이고지서가 분실, 훼손돼 부득이하게 체납하게 되는 경우를 막고 군민이 보다 편리하게 요금을 확인할 수 있도록, 5월 상하수도 요금 고지분부터 신청자에 한해 휴대전화로 상하수도 요금내역을 문자로 발송한다.

신청은 이달부터 연중 가능하며 군 상하수도센터 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041-670-1535)와 전화(041-670-5801~8)로도 신청할 수 있다.

문자에는 ‘고지정보(수용가번호, 고객명, 주소, 업종)’, ‘고지내역(사용기간, 당월지침, 전월지침, 사용량, 가구수)’, ‘납부방법(전자납부번호 및 고객전용계좌 등, 은행명)’ 등의 내용이 담기며, 매월 5일 전까지 신청하면 그 달부터 종이고지서 대신 문자로 안내를 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문자고지 서비스를 통해 군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행정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여러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편의시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소상공인(일반용 및 목욕탕용)을 대상으로 4월 상수도 요금(2.10.~3.10.사용분)의 50%를 감면해 총 1억 3400여만 원의 감면혜택을 제공하는 등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큰 고통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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