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역 SW 스타트업·中企 다각도 지원
세종시, 지역 SW 스타트업·中企 다각도 지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4.0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개사 선정…시제품·홍보물 제작, 브랜드디자인, 컨설팅 지원
세종시청
세종시청

세종시가 지역 소프트웨어(SW) 스타트업·중소기업을 다각도로 지원하는 ‘SW기업성장 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SW 관련 기업을 선정해 마케팅 등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세종테크노파크가 수행한다.

사업 대상 기업은 총 17곳으로 기업당 최대 1500만 원을 투입해 시제품 제작, 홍보물 제작, 브랜드 디자인 제작, 맞춤형 컨설팅, 국내·외 전시회 참가 등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련 기업은 세종TP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며 “지난해 18개사 지원을 통해 신규고용 54명 및 31% 매출 증가 등 실적을 낸 만큼 올해도 이번 사업으로 세종지역 중소기업이 자생력을 높여 신규고용 창출 등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집공고 및 세부 지원내용은 세종TP 홈페이지(sjtp.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4-850-215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현태 세종TP 원장은 “지난해 18개사를 지원해 매출상승, 고용창출은 물론, 조달청 혁신시제품 등록, 다수의 인증·특허 취득 등의 성과를 냈다”며 “올해도 지역 내 역량 있는 SW기업 육성을 위한 전후방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