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 온오프라인 양방향 교육 추진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 온오프라인 양방향 교육 추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3.2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새롭게 개편, 비대면 코딩 프로그램 등 제공

충남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가 코로나 시대 시민 필요에 맞는 온·오프라인 교육 제공을 위해 누리집(홈페이지)을 새롭게 개편했다.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 누리집 메인 화면
천안시직장맘지원센터 누리집 메인 화면

누리집은 누구나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프로그램을 쉽게 신청, 수강하고, 만족도 조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고, 직장부모를 위한 노무정보, 육아정보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맘스 자료실’ 등 사용자 중심으로 재구성됐다.

직장맘지원센터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가 주 이용객인 것을 감안해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물론 화상교육, 랜선토크 등 비대면 프로그램도 확대해 코로나 시대 집합교육의 불안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대학생 재능기부로 진행 중인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 대상 ‘1:1 주말 비대면 코딩’ 비대면 프로그램은 로봇 축구, 댄스로봇 등 다양한 내용으로 아이와 부모, 형제·자매, 혹은 1자녀가 스스로 게임을 만들어 보고 대결하면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인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 참여 학부모는 “아이가 이해할 때까지 설명해주므로 비대면 프로그램의 불편함은 거의 없다”며, “아이가 새로운 놀이를 통해 집중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부모는 아이와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아주 유익하다”고 말했다.

윤미선 센터장은 “직장맘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직장부모들에게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역점을 두면서 일·가정 양립문화가 확립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