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20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우수대학 선정
한밭대, ‘2020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우수대학 선정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2.1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2년차 우수대학 선정에 이어 2회 우수 쾌거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대학일자리본부가 2020년에 운영한 ‘대학일자리센터 4년차 사업’ 연차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한밭대학교 전경
한밭대학교 전경

이는 2018년 우수대학 선정에 이어 2번째로 선정된 쾌거로, 한밭대는 그동안 학생의 진로·취업지도 강화를 위해 진로설계 교과목을 필수과목으로 개편·운영하고, 학과(전공)별 진로개발 로드맵 구축,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등 맞춤형 진로·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2020년에는 취업지원을 위해 ‘HBNU 언택트 직무원정대’, ‘O2 공기업 취업아카데미’, ‘졸업생 취업사관학교’를 신규로 구성해 모듈별로 운영하는 등 수요자중심 프로그램 기획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해외취업지원 부문인 ‘온라인 국가별 해외 현직자 멘토링’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청년 취업지원을 위한 대학일자리센터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박정호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올해에는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청년의 취업을 돕기 위한 전담 배치 인력을 늘려 취업연계 성과를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은 대학이 진로 및 취·창업 지원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부의 지역 청년고용촉진사업의 핵심적 전달체계로 기능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 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선정·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사업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