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국가 기본계획과 연계해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집중 육성
서천군, 국가 기본계획과 연계해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집중 육성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2.05 13: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4일 해양수산부, 충청남도,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관련기업 관계자가 참여한 해양바이오산업화 인큐베이터 건립추진단회의에서 국가 기본계획과 연계해 서천을 해양바이오 클러스터로 집중 육성한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해양바이오 산업화 인큐베이터’  (조감도)
‘해양바이오 산업화 인큐베이터’ (조감도)

군에 따르면, 해양수산부가 지난달 14일에 발표한 ‘해양바이오산업 활성화 기본계획’에는 산업기반 조성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에게 장비사용 지원, 입주공간 제공, 마케팅 및 종합 경영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양바이오 산업화 인큐베이터’ 설립과 유용소재와 정보를 제공하는 해양생물자원관의 ‘해양바이오뱅크’운영 확대 사업이 반영되었다. 향후 서해권의 해양바이오 특성화 거점을 조성하고, 글로벌 문제해결과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될 해양바이오 산업을 집중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해양바이오 산업화 인큐베이터’를 중심으로 한 ‘소재 연구센터’, ‘소재 생산 플랜트’ 등 산업 인프라를 구축함과 동시에 관련 기업유치 기반 구축과 앵커 기업 유치를 위해 한국바이오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는 구상이다.

지난4일 해양바이오산업화 인큐베이터 건립추진단회의 개최
지난4일 해양바이오산업화 인큐베이터 건립추진단회의 개최

군은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지난 1월 실시설계에 들어간 372억 원 규모의 ‘해양바이오 산업화 인큐베이터’를 2023년에 준공할 계획이며, 지난해 12월 유치한 227억원 규모의 ‘바이오 특화 지식산업센터’도 2024년까지 완공할 계획으로 클러스터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세계 바이오 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진단장비와 시약 등 헬스케어 수요확대가 예상된다”며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관련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국가계획과 연계한 클러스터 육성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라임이 2021-02-06 11:25:00
요즘 주택규제때문에 지식산업센터 관심가지고 보고있어요.
수원델타원 서수원산업단지에서 마지막 지식산업센터라는데
알아봐야겠어요~ 수원델타원 앞 고색역이 수인분당선에 속하니 이동도 편할 것 같고
교통 인프라 좋은 지식산업센터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