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전문농업인 육성 '박차'
부여군, 전문농업인 육성 '박차'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1.2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굿뜨래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에서는 지역 특성에 맞는 최고 수준 농업기술 심화학습을 통하여 부여농업을 이끌어나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1년도 굿뜨래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난해 굿뜨래농업대학 개강식 장면
지난해 굿뜨래농업대학 개강식 장면

모집과정은 농산물가공과(30명), 딸기과(30명)의 2개 과정에 모집인원은 60명으로 오는 2월 1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인력육성팀에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신입생 모집 공고일 기준 부여군에서 만 2년 이상 농업을 경영한 자로서 부여농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농산물가공, 딸기 재배 농업인 또는 희망농업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굿뜨래농업대학 신입생 선정기준에 의해 선발되며 합격자 발표는 3월 4일이다.

학사운영 일정은 1년 과정으로 3월 18일부터 11월 25일까지 수업을 진행한다. 과정별로 필요한 기초 및 전문과목, 교양과목과 특별활동, 우수 영농현장 벤치마킹 등의 교과를 이론과 현장실습 등을 통해 학습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굿뜨래농업 경쟁력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최고 수준의 교육시스템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굿뜨래농업대학 교학처(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 ☎830-256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