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550억 원 지원
세종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550억 원 지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1.0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안정자금·창업·경쟁력강화자금 등 연중 상시 접수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가 코로나19 등 원인으로 심화된 중소기업 경영난을 해소하기 위해 55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한다.

6일 시에 따르면 시중은행 자금을 활용한 자금지원과 융자금에 대한 이자차액 보전으로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 관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경영을 지원할 방침이다.

올해 지원되는 자금은 ▲창업자금 70억 원 ▲경쟁력강화자금 150억 원 ▲혁신형자금 150억 원▲기업회생자금 10억 원 등으로 대출 금리는 1.46∼2.44% 수준으로 지원한다.

또 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경영안정자금 120억 원에 대한 2∼3%포인트 이자보전을 지원하며,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기업을 위해서도 긴급경영안정자금 50억 원을 추가편성했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현재 세종시에 사업장을 둔 제조업, 지식서비스 산업 등 중소기업이며 업체당 최대 3억∼20억 원까지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경영안정자금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되며, 위탁기관이 충남경제진흥원에서 (재)세종테크노파크로 변경된다.

경영안정자금을 이용중인 기업이 중도상환하는 경우 부담으로 작용했던 중도상환수수료는 시중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올해부터 신규 대출을 실행한 경영안정자금부터 중도상환수수료가 전면 면제된다.

또 앞으로 관내 중소기업의 자금신청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세종테크노파크에서 자금지원업무를 수행하며, 자세한 상담·문의는 기업혁신성장팀(☎044-850-2147)에서 가능하다.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가능하며 자금 소진 전까지 연중 상시로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고시·공고 또는 세종TP 누리집(sj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