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가 올해부터 민원콜센터 문자상담서비스를 개시한다.
문자상담서비스는 시정과 교통, 생활정보 등을 문자메세지로 질문하면 상담원이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문자상담서비스는 민원콜센터운영시간과 달리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하며 상담방법은 휴대전화 문자를 이용해 궁금한 내용을 작성한 후 민원콜센터(☎044-120)로 전송하면 된다.
기존 민원콜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주말·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야간에는 ARS안내를 통해 시청당직실로 자동 연결, 연중 무휴 운영하며 세종지역에서는 ☎120번, 관외 또는 휴대전화는 ☎044-120으로 전화하면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장원호 시 민원과장은 “문자상담서비스는 장애인 뿐만 아니라 SNS 등에 익숙한 젊은세대에게도 서비스이용편의성을 높여줄 것”이라며 “
앞으로도 친절하고 신속·정확한 민원상담을 통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제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5년 7월 민원상담서비스 개소 이후 하루 평균 800여 건, 현재까지 총 95만여 건의 민원상담을 처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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