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청렴도 1등급 유지 위한 "새해 첫 결의대회"
청양군, 청렴도 1등급 유지 위한 "새해 첫 결의대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1.0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4일 군청 상황실에서 반부패·청렴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새해 첫 결의대회를 갖고 청렴도 1등급 유지 노력을 다짐했다.

4일 군청 상황실에서 반부패·청렴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새해 첫 결의대회 개최
4일 군청 상황실에서 반부패·청렴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새해 첫 결의대회 개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신규 직원의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 금지 서약서’ 낭독 외에 자체 영상송출로 진행된 이날 결의대회에서 직원들은 부정부패 척결과 투명사회 조성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다하기로 선언했다.

특히 감사팀 직원들은 반부패․청렴 공직문화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확산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군은 올해도 단체장을 주축으로 전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뿌리내리기 위해 청렴교육 이수와 상시학습을 실시하고, 자율적 내부통제망 강화와 일상감사 내실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 군민과 외부 민원인을 대상으로 청렴교육 및 캠페인, 청탁금지법․공익신고제도 홍보를 강화해 전 사회적 청렴문화 확산에 나선다.

군 관계자는 “부패에 대한 엄정 대응과 청렴시책 추진으로 공직사회 부정부패를 뿌리 뽑고 투명․공정한 행정을 실현하겠다”면서 “군민 신뢰와 참여 속에서 더불어 행복한 청양을 앞당겨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