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기 부여군 공동상표 ‘굿뜨래’ 사용승인 조직 선정
제9기 부여군 공동상표 ‘굿뜨래’ 사용승인 조직 선정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12.2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뜨래 사용 2년간 승인 2021. 1. 1. ~ 2022. 12. 31까지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제9기 부여군 공동상표 굿뜨래 사용승인 조직 66개소를 선정하고 신규 8개 조직에 대해서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하였다.

사용승인 심의 장면
사용승인 심의 장면

굿뜨래 사용승인은 2년 주기로 농식품에 대한 ▲영농경력 ▲자체 품질관리 수준 ▲생산품 유통상태 ▲판매물량 확보 상황 ▲영농장소 입지 ▲대외신용도 등 12개 항목의 엄격하고 까다로운 심사기준으로 1차 공무원의 철저한 예비심사와 2차 전문가의 심도있는 현장심사를 거친 후 3차「부여군 공동상표 사용심의 위원회」에서 최종 선정된다.

공주대학교 권기대 교수는 이 날 교육에서“공동브랜드 특성상 어떤 품목의 품질에 문제 발생 시, 타 품목으로 부정적 이미지가 전이되므로 사용 승인이 더욱 엄격해져야 하며, 굿뜨래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명품 브랜드로 도약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굿뜨래 사용 승인을 받았더라도 품질규격을 위배하거나 농약안전사용기준 및 식품위생법을 위반할 경우에는 상표사용 정지 및 승인 취소 등 엄격하게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앞으로 굿뜨래 사용승인 조직들은 부여군 공동상표 사용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1. 1. 1. ~ 2022. 12. 31.까지 2년간 굿뜨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전문가의 경영컨설팅, 품질관리장비, 온라인 마케팅 등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