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새마을회가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추진해 관내 여러운 이웃 1151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새마을조직이 구성된 12개 읍면동에서 각각 진행됐다.
12개 읍면동 소속 총 700여 명의 새마을 회원들은 직접 재료 준비부터 배추 속 넣기에 동참해 김장김치 8110포기를 담갔다.
수혜 대상자는 새마을지도자들이 읍면동의 협조를 받아 선정했으며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를 각 가정에 직접 전달했다.
윤대근 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이 줄어드는 상황에도 김장 나눔에 동참해준 읍면동과 기관단체 및 새마을 회원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儒敎문화권의 24절기인 소설(小雪). 양력 2020년 11월 22일(음력 10월 8일)은 소설입니다. 태음태양력의 겨울은 입동이후 소설.대설.동지.소한.대한까지를 겨울로 봅니다.유교 경전 예기는 겨울철인 음력 10월, 11월에 저장하고 쌓아두는것(收藏, 積聚)을 중요하게 언급하는데, 중국은 벼를 저장하면서 술도 만들게 되고, 한국은 수확한 채소나 과일로 김치(김장), 곶감, 무말랭이, 호박오고리등 저장식품을 만드는 전통이 생겨난것으로 판단됩니다. 입동(立冬)에 마치지 못한 김장을 지속하는 시기로, 겨울에 먹을 곡식과 반찬을 대대적으로 저장해두는 절기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