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블루 택시, 세종시 누빈다
카카오T블루 택시, 세종시 누빈다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2.0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 가맹계약...KST모빌리티완 계약해지

카카오모빌리티 가맹택시인 카카오T블루 택시가 오는 8일부터 세종시를 누빌 예정이다.

세종시청
세종시청

7일 시에 따르면 법인택시 5개사가 지난 10월 KST모빌리티(마카롱택시)와 가맹계약을 해지하고 지난 1일 국토교통부 면허 1호 카카오T블루 택시를 도입하기로 했다.

카카오T블루 택시는 지역에 법인택시 100여 대를 운행할 예정이다. 시는 서비스 안정화 이후 운영대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T블루 택시는 승차거부 없는 호출 전용 택시로 카카오T앱에서 택시 호출 시 주변 이용 가능한 차량이 무조건 자동 배치된다.

특히 앱 자동결제, 청결한 차량 내부, 친절서비스 제공 등 서비스 질이 기존에 비해 한층 더 개선된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용요금은 택시미터기운임 외 호출 수요에 따라 수수료(0원∼3000원)가 추가되며 시민들은 T블루택시와 기존의 일반·스마트호출(수수료 0∼1000원) 서비스 등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세종시는 택시 1대당 이용인구가 1000명을 초과해 서울(135명)이나 대전(170명)에 견줘 6배 가까이 높아 그간 택시이용에 불편을 겪어왔으나, 정부의 택시 총량 제한으로 택시 증차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상옥 교통과장은 “카카오T블루 도입으로 택시 운송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시민들의 택시 이용 불편도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카카오T블루 도입과는 별개로 택시 증차를 위해 국토부에 적극적으로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