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이 문화메세나 활성화를 위한 특별강연을 오는 19일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세종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해 준 기업과 예비 후원기업을 대상으로 문화메세나의 취지 및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자 마련됐으며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준비했다.
문화메세나 제대로 하기를 주제로 한 이날 행사는 이금룡 회장(現코글로닷컴)의 초청강연과 이충관 사무처장(한국메세나협회)의 사례발표, 아더 첼로 콰르텟의 해설이 있는 공연 등으로 약 9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오픈옥션 회장을 역임한 이금룡 회장은 현재 사단법인 도전과나눔 이사장 및 한국메세나협회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며 기업 문화경영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재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수강인원을 약 20명으로 제한하여 운영하며, 강연장을 찾지 못하는 시민을 위해 강연실황을 세종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www.sjcf.or.kr) 또는 전화(044-850-0562)로 하면 된다.
이번 강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0 문화예술협력네트워크 지원 사업」 선정에 따른 <근사(近社)한 밤, 감사(感謝)한 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이후 그동안의 문화메세나 사업 결과물을 담은 영상 제작 등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