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운청소년센터의 프로그램 2개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을 획득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근거, 국가에서 프로그램을 인증하고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청소년 정책 분야 국가 인증제도다.
이번에 인증 받은 고운청소년센터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은 ▲고운말싸미 ▲안전스위치 등 2개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실시하고 있다.
고운말싸미는 청소년 언어사용 실태를 파악하고, 악플과 혐오표현에 문제점을 찾아 선플 달기 운동 등 건강한 언어문화를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안전스위치는 재난상황을 이해하고, 대처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안전의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청소년들이 재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김종락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인증으로 고운청소년센터가 공공성과 신뢰성을 갖춘 질 높은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음을 확인받았다”며 “국가에서 인정받는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만큼 청소년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에 참여 후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을 통해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활동기록 확인서를 받을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고운청소년센터(☎ 044-300-4961)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