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치매안심센터, '월평3동 치매극복선도기관' 지정
대전 서구치매안심센터, '월평3동 치매극복선도기관' 지정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0.10.1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극복선도기관으로 월평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신은영)를 지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서구치매안심센터, 월평3동 치매극복선도기관으로 지정
서구치매안심센터, 월평3동 치매극복선도기관으로 지정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은 구성원 전체가 치매파트너 교육에 참여하고 치매 친화적인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힘쓰는 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번에 지정된 월평3동은 2019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되어 치매 인식개선 및 홍보, 치매관련 프로그램 운영, 치매환자 사례관리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치매극복활동에 힘쓰고 있다.

현재 대전광역시 서구 치매극복선도단체로는 총 27개의 기관, 단체, 학교 등이 지정되어 있다.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에 관심이 있는 단체 및 기관은 서구치매안심센터(042-288-4470)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를 개인과 가족의 힘만으로는 극복하기에 어려움이 많으므로 국가 및 사회와 함께 다양한 기관 및 지역주민들도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라며 “치매인식개선과 치매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구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합교육 프로그램은 잠정 중단하였지만, ▲조호물품 및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치매환자 사례관리 등 치매환자 돌봄과 치매조기검진에 집중하며, 방문형 인지재활프로그램, 가정학습도구 지원 등 찾아가는 서비스 위주로 운영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