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체신청, 우체국금융 콜센터, 3년 연속 KSQI 인증
충청체신청, 우체국금융 콜센터, 3년 연속 KSQI 인증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07.07 14: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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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율,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우수

충청체신청(청장 이상진)은 우체국금융 콜센터(☎1588-1900)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KSQI(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 인증’을 3년 연속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 한국의 우수 콜센터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콜센터 등에 대한 품질 수준을 매년 평가해 지수화 하는 것으로 각 평가항목을 백분율로 환산해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산출한다.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우체국금융 콜센터는 상담사 연결시간과 응답률,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에서 서비스 결함이 낮고 서비스 품질 유지율이 높아 총점 92점을 획득해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한다.

우체국금융 콜센터는 상담사 170명이 하루 평균 약 1만 7800건의 상담을 처리, 금융 상담을 비롯해 예금·보험 상품과 해외송금을 안내, 경조금배달서비스와 각종 사고신고 접수 등 우체국금융 업무 전반에 걸쳐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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