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상임대표 정종미)에서 지난 2 ~ 9일까지 6일간 의회와 피감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을 진행한 결과 "우수의원으로 행정복지위원회에 안찬영 의원, 산업건설위원회에 이태환 의원, 교육안전위원회는 박성수 의원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의원들의 질의가 적극적으로 진행된 점, 작년에 이어 올해도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제보를 받아서 현장의 목소리를 담으려고 한 점, 그리고 의원들이 행정사무감사 자료를 충분히 검토하고 문제를 지적한 점 등 대부분의 의원들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여전히 일회적인 질문으로 그치지 말고 문제점과 불합리한 행태에 대해서 대안을 제시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없었던 점은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다.
연대회의는 "앞으로도 내가 사는 도시 현안을 알 수 있는 소중한 교육의 장인 행정사무감사 시민 모니터링을 통해 지역사회발전과 자치기반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정책감사를 위해 시민들로부터 정책과제를 모으고 시의회에 제안하고 예산감시 활동을 통해 예산낭비 사례를 선정하는 등 더 나은 세종행정과 의정을 도모하기 위해 활동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번 모니터 활동 결과를 토대로 세종시 의회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평가 및 개선을 위한 제안사항을 담은 보고서를 세종시 의회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세종YMCA, 세종YWCA, 세종교육희망네트워크, (사)세종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사)세종여성, 세종환경운동연합, 참교육학부모회세종지부 등 8개 시민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