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마을공동체활성화 공모사업 시작
대전 중구, 마을공동체활성화 공모사업 시작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0.02.1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주도의 마을문제 해결 위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 지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2020년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지원을 시작한다.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주민 스스로 공동체를 이루어 마을의 현안 과제를 발굴․제안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주민관계망을 확산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전중구청사
대전중구청사

접수기간은 오는 14일부터 3월 6일까지로, 접수기간 중 사전컨설팅을 신청하면 마을공동체 사업 전반에 관한 설명과 사업계획 적합성 검토 등 상담이 가능하다.

공모사업 신청 대상은 대전 중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비영리 단체로, 온라인(www.daejeonmaeul.kr)을 통하거나 중구 총무과를 방문해 신청 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모이자, 해보자, 가꾸자’사업의 일반공모와 ‘마을교육’사업의 기획공모로 나뉘며, 사업별 지원규모는 ▲‘모이자’는 단체별 100만원 이내(10개 단체) ▲‘해보자’는 단체별 500만원 이내(10개 단체) ▲‘가꾸자’는 단체별 1,000만원 이내(4개 단체) ▲‘마을교육’사업은 1,500만원(1개 단체)이다.

박용갑 청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구민의 욕구와 마을의 특색이 반영된 지역 현안사업들이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면서, “주민주도의 공동체 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