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노봉, 아산 기초의원 출마.. “내가 정치에 나서는 이유”
명노봉, 아산 기초의원 출마.. “내가 정치에 나서는 이유”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1.22 10: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의원 가선거구 재선거 도전장
지역구 원도심 활성화 공약 밝혀

명노봉 민주당 아산갑지역위원회 조직본부장이 21대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아산 기초의원(가선거구) 재보궐선거에 도전장을 던졌다.

명노봉 예비후보
명노봉 예비후보

명 예비후보는 이미 1월 초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선거행보에 돌입, 아침인사와 지역행사를 돌며 표밭을 다지고 있다.

그는 “86학번으로 대학교에 다니면서 1987년 대통령선거에서 투표참관인단으로 활동했다. 아마 그때부터 정치에 입문하고 꿈이 생겼던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자신이 보좌했던 복기왕 전 아산시장을 언급하며 “개인적으로 친구이자 동창인 복 전 시장의 정치를 도우면서 시민들을 생각하는 정치를 옆에서 많이 배웠다”고 말했다.

아직 공심위 절차가 남았지만 민주당에서는 사실상 명 예비후보를 단독 후보로 낙점한 상황.

그가 바라보는 판세가 궁금했다.

그는 “아산 가 선거구는 전부터 보수세가 강한 지역이다. 하지만 최근 온양 4-5동에 아파트가 대거 들어서고 젊은 세대들이 유입되면서 민주당에 유리한 지형이 형성됐다. 박빙이지만 열심히 하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내다봤다.

박완주 의원(천안을)의 여동생 박윤주 더봉사단 부단장이 응원차 사무실을 방문한 모습 / 조홍기 기자
박완주 의원(천안을)의 여동생 박윤주 더봉사단 부단장이 응원차 사무실을 방문한 모습 / 조홍기 기자

한편 명 예비후보는 자신의 공약으로 △온양 5동 행정복지센터 복합시설 차질없는 건립 △중앙도서관 주차장 문제 해결 추진 △방축지구도시계획 재추진 지역활성화 △선장 노을공원활성화 △선장ㆍ신창서부내륙고속도로 무인인터체인지 설치 추진 △신창ㆍ선장ㆍ도고 복합커뮤니센터 건립 추진 △ 도고 쪽파 축제 지속적 지원 등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병선 2020-01-23 10:53:57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