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시민참여 새해업무 보고회 개최’
대전도시철도,‘시민참여 새해업무 보고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1.1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대전도시철도 시민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대전도시철도공사(사장 김경철)는 10일, 공사 중회의실에서 분야별 이해관계자로 구성된 시민 참관단, 공사 임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새해 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민참여 2020년 새해업무보고회 개최 모습
시민참여 2020년 새해업무보고회 개최 모습

이날 보고회는 공사 비전 소개 및 2020년도 사업계획 보고 후 공사 경영에 대한 건의사항이나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공사 경영방향을 공유하여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으며,

▲ 2020년도 공사 사업계획 설명 ▲ 분야별 업무계획 청취 ▲ 시민 질의 및 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공사는 2020년 주요 업무계획 총 74건 중 안전, 서비스, 기술개발, 수송증대, 사회적 가치 실현 등 분야별 신규 · 핵심 사업의 향후 추진계획과 방향 등을 설명하고 시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보고회에 참여한 시민 참관단 A씨는 “공사가 추진하는 사업들을 이해하고 미래 교통 환경을 예측하는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공사 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소통 창구를 더 많이 열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사 김태우 기획조정처장은 “시민 생활과 직결된 크고 작은 사업들이 많은데 이런 기회를 자주 마련하여 시민들이 공사 정책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도시철도는 시민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각종 의견들을 검토 후 적극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