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홈페이지 언어문화 개선 우수기관 선정
대덕구, 홈페이지 언어문화 개선 우수기관 선정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0.01.06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광부 주최, 지자체 홈페이지 바른말 바른 글 사용 진단 결과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상명대학교 국어문화원 주관 ‘2019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누리집(홈페이지) 언어사용 실태 진단’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상패와 함께 기념 촬영하고 있는 박정현 대덕구청장(가운데)과 담당 직원들
상패와 함께 기념 촬영하고 있는 박정현 대덕구청장(가운데)과 담당 직원들

바른 언어문화의 사회적 확산을 위한 범국민 언어문화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상명대학교 국어문화원에서 지자체 홈페이지의 언어 사용 현황을 진단·평가한 결과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3곳의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언어의 정확성, 한글 맞춤법, 띄어쓰기 준수, 의미에 맞는 어휘 선택, 쉬운 메뉴 구성, 지나친 외래어·어려운 한자어 사용 여부 등에 대해 이뤄졌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구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대덕 구현을 위한 구민과의 소통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2020년에도 주민과 공직자 모두가 함께 행복한 대덕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지난해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반영한 ‘자주 찾는 메뉴’를 구성하고, 정보취약계층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표준지침에 따라 개선해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하는 등 주민과 소통하는 홈페이지 만들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