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길 진보신당 부대표, 충남도지사 출마선언
이용길 진보신당 부대표, 충남도지사 출마선언
  • 김거수 기자
  • 승인 2009.12.0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대불안 해소, 복지충남 건설, 진보적 정권교체

진보신당 이용길 부대표가 충남도지사 출마를 선언했다. 이 부대표는 12월 3일(목) 오전10시 진보신당 충남도당에서 출마선언 및 기자회견을 갖고 2010년 충남도지사선거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 이용길 진보신당 부대표, 충남도지사 출마선언


출마선언에서 이용길 부대표는 서민들의 생존적 5대불안 해소를 위한 복지충남의 비전을 밝히고, 충남지역 당면 현안의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2010년 지방선거에서 진보적 정권교체를 이루겠다는 출마의 다짐을 밝혔다.

(가칭)'이용길의 복지충남비전'은 노동자 서민들이 가장 고통을 겪고 있는 보육, 교육, 주거, 고용, 노후 등의 생존적 5대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복지정책의 대안을 담고 있다.

또한, 현재 충남지역의 당면 현안에 대해 세종시의 모범적인 복지생태도시, 금강 개발 중지 및 환경생태보존, 폭락한 쌀값 보장, 무분별한 정리해고와 비정규노동의 중단 등을 촉구했다.

한편, 도지사 사퇴를 흘리고 있는 이완구지사에 대해서는 "충남의 도지사가 아니라 한나라당의 도지사임을 자임하는 꼴"이라며 "도지사를 사퇴할 것이 아니라 한나라당을 탈당하고 남은 임기동안 대통령에 맞서 충남도민의 이해를 관철시켜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날 기자회견을 마친 이용길 부대표는 북면 골프장 현장과 구조조정에 맞서 고용보장투쟁을 전개하고 있는 발레오공조 노동조합을 방문해 주민과 노동자들의 투쟁을 격려하고 현직 노동자로서 충남도지사에 출마를 선언한 각오를 밝힐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