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214회 임시회 ... 내달 3일 까지
아산시의회, 제214회 임시회 ... 내달 3일 까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8.26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기타안건 35건 심사, 4일간 주요업무 추진상황 청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26일 제21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내달 3일까지 9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영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시민의 기대와 정서에 어긋나지 않도록 세심한 심사와 함께 지금까지 진행된 각종사업에 대해서도 추진상황 점검을 통하여 성숙되고 변화에 능동 대응하는 선진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맹의석 의원은 “제8대 아산시의회 1년을 정리하며”주제로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맹의석 의원 5분 자유발언 “제8대 아산시의회 1년을 정리하며”주제

이날 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황재만 의원과 김희영 의원 선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 건으로 「천안·아산행정협의회」 민간자문단 제2기 위원 및 아산시 농산물 최저생산비 지원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안정근의원 추천 △의원 징계 보고의 건 △윤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으로 진행됐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3건의 각종 조례안 및 12건의 기타안건 심의, 4일간 시정전반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청취함으로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아산시의회 26일 제214회 임시회 개회​
아산시의회 26일 제214회 임시회 개회​

또한, 임시회에서 논의될 의원발의 조례는 기획행정위원회 △아산시 각종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맹의석의원 발의) △아산시 시민안전보험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영의원 발의) 복지환경위원회 △아산시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영의원 발의) △아산시 어린이공원·어린이 놀이터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미경의원 발의) 으로 총 4건이며, 아산시장 제출 31건과 함께 상임위별로 개별 심사한다.

한편, 내달 3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214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