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꽃보다 작가' 2기 참여자 모집
대전문화재단,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꽃보다 작가' 2기 참여자 모집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08.2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중년(55세~64세) 대상으로 한 미디어 활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박만우)은 지역 내 55세 ~ 64세 신중년층을 대상으로 한 2019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꽃보다 작가 – 아트 !?+-÷ 크리에이터 되기’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2019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2기 참여자 모집 포스터
2019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2기 참여자 모집 포스터

신중년 세대의 문화향유기회를 확대하고 여가생활을 다양화하기 위한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사업으로, 대전문화재단이 2년차 공모 선정되어 운영 중이다. 지난 6 ~ 7월에는 1기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심화 프로그램‘꽃보다 작가 – 서로 물들어가다’를 성황리에 마쳤다.

‘꽃보다 작가 – 아트 !?+-÷ 크리에이터 되기’는 오는 9월부터 2기 신규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탄탄한 커리큘럼 등 내용 구성을 위해 문학, 무용, 연극, 영화, 시각(미디어) 등 각 예술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119 문화예술기획단을 결성하였고, 이들이 매 차시 교육에 강사로서 참여할 예정이다.

‘!?+-÷’는 ‘느끼고 질문하고 더하고 줄이고 나누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중년 세대가 다양한 예술을 통해 스스로의 삶에 질문을 던지고, 생애전환기를 맞은 또 다른 나를 발견하고 표현해 보며, 미디어를 활용하여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내 삶의 크리에이터로서 새로운 삶을 향한 신선한 도전의 기회를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2기 신규 프로그램은 신중년층 15명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9월 17일(화) ~ 10월 30일(수) 중 총 12회차 프로그램이 대전예술가의집과 해당 사업을 협력 운영 중인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지원 신청은 내달 9월 2일까지 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 공지사항 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문화예술교육팀 이메일(djarte2019@naver.com)이나 대전문화재단 사무실 내 방문·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화재단(www.dcaf.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