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제 스페이스(우주) 과학자”
“나도 이제 스페이스(우주) 과학자”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08.1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구, 제1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 수료식 개최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10일 유성구 청소년수련관 누리홀에서 ‘제1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유성구 청소년수련관 누리홀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제1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 수료자와 함께 기념촬영
지난 10일 유성구 청소년수련관 누리홀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제1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 수료자와 함께 기념촬영

‘제1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 수료식’는 스페이스(우주)라는 주제로 ▲사이언스 파티 ▲사이언스 씨네톡톡 ▲사이언스 투어 3개 테마 8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고 구민과 학부모들의 열렬한 성원으로 거의 모든 프로그램 접수가 조기 마감되었다.

이번 수료식 대상자는 사이언스 파티(코딩, 과학교실) 참가자(80명) 중 총 3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참여한 학생으로 총 27명의 학생이 수료증을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우주를 주제로 한 코딩수업에서 로켓발사대를 만들고 소행성 충돌 영화 딥 임팩트를 보면서 과학자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매우 재미있고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우리 아이들이 미래과학자의 꿈을 키우고 실현할 수 있도록 대덕특구와의 협력을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