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체험학습 박람회 참가...귀농귀촌 시책 홍보 전력
부여군, 체험학습 박람회 참가...귀농귀촌 시책 홍보 전력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8.0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유호석)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홀에서 개최되는「제18회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행사에 참가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상대로 귀농·귀촌 상담과 부여군 홍보에 집중했다.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홍보 장면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홍보 장면

이번 박람회에서는 도시민에게 부여군 농업여건과 굿뜨래 10미 등 귀농하기 좋은 부여군에 대해 홍보하고, 제65회 백제문화제 등 지역축제홍보, 각종 귀농 시책과 귀농인 희망센터, 귀농·귀촌인 기초영농 기술교육, 귀농귀촌 교감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해 안내했다.

그리고 박람회에 경험이 풍부한 우수 귀농 선배도 참여하여 귀농 체험스토리, 작목에 대한 정보 등 귀농전반에 대해 현실적이면서도 다양한 사례 상담으로 도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부여군농업기술센터 유호석 소장은 “귀농귀촌 희망자들에게 부여군의 귀농여건과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여 도시민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홍보 장면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홍보 장면

한편 부여군농업기술센터는 9월부터 10월까지 총 8회 약 450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희망)자들에게 신규농업인(귀농귀촌) 기초영농기술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을 통하여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안정적으로 부여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