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제1기 청소년의회 시정 현장견학
천안시의회, 제1기 청소년의회 시정 현장견학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7.0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청소년 정책 발굴의 첫 걸음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는 6일(토) ‘제1기 천안시 청소년의회 시정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제1기 청소년의회 천안아산도시통합운영센터 현장견학

올 5월에 출범한 ‘천안시 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이 직접 입법 활동과 시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천안시에 거주하고 의회 활동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천안시의회 의원수와 동일한 25명의 학생으로 문화·복지·교육·인권 4개 상임위원회를 구성되어 있다.

이날 천안아산도시통합운영센터와 백석동 쓰레기소각장(음식물쓰레기자원화 시설) 등 천안시의 주요시설과 사업장을 견학하며 천안 시민의 대의기관인 의회의 의정활동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했다.

유관순 열사 기념관 방문
유관순 열사 기념관 방문

현장 견학을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 기회를 갖은 청소년의회 의원들은 정책 제안 활동 등 앞으로 1년의 임기동안 실제 천안시의회의 의정활동과 동일한 본회의 회의 진행 및 입법 제안 활동을 통한 의정 체험과 청소년 정책의 발굴과 제안, 각종 간담회와 토론회 참여 등 시정의 참여기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천안시 청소년의회 오민규 의장(중앙고 2학년)은“천안시에 살면서도 우리시와 아산시 상생발전을 위한 천안아산도시통합운영센터, 백석동 쓰레기소각장에 대해 알지 못했는데 오늘 견학을 통해 시민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현장을 직접 보니 청소년인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곳곳에 다양한 시민 편의시설이 있음을 알았고, 앞으로 청소년의 권익신장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현실화 시킬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견학 소감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