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공주시,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6.1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구섬유축제 및 마곡사 등 숨겨진 관광자원 상품으로 도약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지난 주말 인플루언서와 크리에이터 20명을 초청해 관내 관광지와 문화예술 명소 등을 돌아보는 ‘팸투어’를 실시했다.

인플루언서 팸투어 사진_마곡사
인플루언서 팸투어 사진_마곡사

시에 따르면, 이번 팸투어는 홍보 파급효과가 큰 여행 및 일상 분야의 전문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를 통해 공주의 숨겨진 여행지 명소와 체험 등을 위주로 한 상품 출시를 앞두고 인터넷과 SNS를 통해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투어단은 박동진판소리전수관을 찾아 중고제 판소리를 직접 배워보고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공산성을 비롯해 천년고찰 마곡사와 섬유의 고장에서 열리는 유구섬유축제 등을 방문, 공주의 멋과 맛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기독교박물관과 황새바위 성지, 중동성당 등 공주시가 품고 있는 근대 종교문화유산 견학과 함께 백제왕실복 체험과 다도다식 체험, 알밤치즈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만끽했다.

인플루언서 팸투어 사진- 공산성
인플루언서 팸투어 사진- 공산성

시는 이번 팸투어를 계기로 공주시만의 특징을 살린 관광 상품을 개발해 공주시를 대내외에 알리는 한편,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달 중 체험형 상품과 유네스코 세계유산 코스를 중심으로 한 관광 상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여행사와 막바지 조율작업을 벌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공주의 관광자원을 폭넓게 홍보하는 시간이 됐다”며, “공주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먹고, 즐기고, 편안히 쉬어 갈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코스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