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비영리단체와 사회공헌사업 전개
aT, 비영리단체와 사회공헌사업 전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6.0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개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 선정 4개 단체에 기부금 전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이전 공공기관으로서, 지역문제 해결을 함께 하기 위하여 비영리단체와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한다.

기부금 전달식 왼쪽에서 4번째 aT 백진석 부사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기부금 전달식 왼쪽에서 4번째 aT 백진석 부사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지난 5월 광주전남지역 대상 사회공헌프로그램 공모를 추진한 결과, 저소득층 어르신 반찬제공용 친환경농산물 생산, 결식아동의 건강한 여름방학 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등 4개의 프로그램을 선정, 5일(수)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aT는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에 각 15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며, 선정단체는 올해 11월까지 해당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된다.

선정 단체인 고흥시니어클럽의 송동석 관장은 “2018년 기준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이 22%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수준인 전남지역에서 aT 기부사업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 생산과 농촌지역 노인 일자리 창출의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aT에서 추진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하여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균형 잡힌 식단과 다양한 문화활동 체험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지역사회 아동들의 생활여건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T 백진석 부사장은 “농수산식품산업 진흥을 이끄는 aT의 본업을 활용하여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하고,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