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동별 학습 마을 추진위원 발대식
대덕구, 동별 학습 마을 추진위원 발대식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9.07.0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별로 각 1명씩 평생학습담당자를 지정, 12개 동을 지역적 특색별로 묶어 3개의 학습권역

대전시 대덕구(구청장 정용기)가 8일 구청 대강당에서 대덕구 관내 12개 동별학습마을추진위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별학습마을만들기 발대식을 가졌다.

▲ 대덕구, 동별 학습 마을 추진위원 발대식
동별학습마을 조성사업은 주민자치센터의 본래의 기능(대덕구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조례 제5조)인 주민자치기능, 문화여가기능, 지역복지기능 등을 회복하고자 대덕구가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구는 이를 위해 동별로 각 1명씩 평생학습담당자를 지정, 12개 동을 지역적 특색별로 묶어 3개의 학습권역(일터, 삶터, 쉼터학습권역)으로 설정해 각 권역별 전문가를 배치했다.

이날 행사는 동별학습마을만들기 추진경과보고, 추진위원 대표(법2동 유현 위원, 중리동 길주현 위원)선서, 평생학습마을만들기 전략특강(이규선 평생교육실천협의회 회장) 순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 참석한 동별학습마을추진위원은 관내 12개동을 중심으로 동별학습마을만들기 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8~9인의 추진위원을 구성, 프로그램 개발 자문 및 학습마을리더로서의 주민홍보 등을 담당하게 된다.

구는 우선 지역의 애향심 증대를 위해 ‘대덕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동별 릴레이자격증과정을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

정용기 대덕구청장은 “학습은 사람을 변화시키고 사람은 지역을 바꾼다는 말처럼 지역의 성장은 마을 단위의 주민들이 마을에 대한 작은 관심에서부터 비롯된다”며“동별학습마을 조성사업에 주민들의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