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중 천안시의원, 천안시에 문학관이 있어야 할 때!
권오중 천안시의원, 천안시에 문학관이 있어야 할 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4.19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의 권오중 의원(나 선거구 중앙동, 문성동, 원성1동, 원성2동, 신안동)은 19일 제221회 임시회에서‘이제 천안에도 문학관이 있어야 할 때!’란 주제로 5분발언을 통해 시정에 대한 정책을 제안했다.

권오중 의원, 이제 천안에도 문학관이 있어야 할 때!
권오중 천안시의원, 이제 천안에도 문학관이 있어야 할 때!

권오중 천안시의원은 "문화와 예술의 중심에는 문학이 있으며 정부도 문학진흥법을 제정하여 문학 관련 전문인력 양성·지원, 문학교육 및 문학관 지원을 위한 법적근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학진흥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각 지방자치단체가 시행계획을 수립하게 함으로써 문학진흥과 향유를 위해 공적지원을 할 수 있게 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천안은 문학 관련 자원들이 정리되지 못한 채 산재해 있기에 문화도시를 지향하는 천안의 내재적 가치를 제고하고 대외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서 문학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역문학관을 통해 시민이 문학과 친숙하게 만나는 사회적 접점을 만들고 문학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교양교육의 산실을 구축하는 것이 문화도시 천안을 건설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 말하며 천안문학관 설립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이에 덧붙여 "특정문인을 기념하는 타 지역 문학관들과 다르게 천안의 문학정서와 문인들을 소개하고 천안만의 특화된 문학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역 대표문인 작품 상설전시실, 천안문학 기획전시실, 천안 문학사료 수장고, 다목적강의실, 문학사랑방, 야외문학관 등"을 제안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