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백제군사박물관에서 ‘무사체험'
논산시, 백제군사박물관에서 ‘무사체험'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4.0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부터 10월 26일까지 활쏘기 및 승마 체험 실시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은 이 달 6일부터 오는 10월 26일까지 백제군사박물관에서 국궁 및 승마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백제군사박물관
백제군사박물관

매주 토·일요일 및 공휴일에 이용가능하며, 혹서기인 7~8월, 대체휴무일(5월6일), 추석전일(9월12일), 추석당일(9월13일)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체험대상은 초등학생으로, 국궁체험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승마체험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체험가능하다.

시는 국궁·승마 체험행사를 통해 생동감 있는 볼거리를 제공해 계백장군의 기백과 호국정신을 직접 몸으로 느끼며, 호국 및 역사의식을 고취함은 물론 타 박물관과의 차별화된 체험행사를 통해 관람객의 발길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제군사박물관
백제군사박물관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평소에 할 수 없는 체험행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역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안전 문제에 대한 대비도 철저히 하겠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체험관련 자세한 사항은 관광체육과 계백사업팀(☎041-746-843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백제군사박물관은 백제 충신 계백장군의 얼을 기리기 위해 지난 2005년 개관했으며, 백제와 논산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영상물과 다채로운 전시연출은 물론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외상설체험장이 구비돼 있어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