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군민평가단, 2019년 본격 활동 개시!
서천군 군민평가단, 2019년 본격 활동 개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3.2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1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준비상황 점검 등 3개 사업장 현장 평가

충남 서천군 군민평가단(단장 한선교)은 지난 27일 서천군 관내 주요 사업장에 대한 2019년 제1차 현장 평가를 실시하며 본격 활동을 개시했다.

서천군 군민평가단, 2019년 본격 활동 개시
서천군 군민평가단, 2019년 본격 활동 개시

군민평가단 현장평가는 민선7기 군정 목표 중 하나인 『통하는 신뢰행정』구현을 위해 주요사업 추진 현장을 방문하고 군민의 시각에서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올바른 군정 추진 방향 확립을 위해 문제점 및 개선방안, 향후 추진 계획 등을 평가하고 사업별 소관 부서의 현장 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서천군 최초로 개최되는 제71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준비상황 점검 및 장항농어촌공공도서관 건립사업, 톱밥배지를 이용한 표고 재배시설 등 3곳의 사업장을 중점으로 사업 추진에 따른 군정 발전 기여도 및 사업의 효과를 군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지 등을 평가했다.

서천군 군민평가단, 2019년 본격 활동 개시
서천군 군민평가단, 2019년 본격 활동 개시

평가단원들은 제71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준비상황을 점검하며 “우리 군을 찾는 방문객들이 군 이미지에 호감을 갖고 재방문 할 수 있도록 선수단 환영 및 주변 환경 정비, 행사 관계자 친절교육 등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며 “군민평가단원들도 적극 홍보하는 등 작은 역할이라도 기여하겠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장항농어촌공공도서관에 대해서는“점차 서점 및 독서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줄어드는 시점에서 도서관 개관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군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서천군은 현장평가가 군민의 관점에서 군정을 평가하고 사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시행되는 만큼 사업들이 성실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평가단이 제시한 주요 의견이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