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호 서천군의원, "서천군 미세먼지 저감대책 절실"
이현호 서천군의원, "서천군 미세먼지 저감대책 절실"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3.19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5분발언, "서천군 미세먼지 취약계층 많아 저감대책 더욱 절실"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대책 촉구

서천군의회 이현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나 선거구)이 5분 발언을 통해 고농도 미세먼지의 저감방안 및 대책수립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 의원은 지난 18일 제271회 임시회 본회의에 앞서 5분 발언을 통해  “미세먼지는 질소 및 황산화물과 휘발성 유기화합물 생성물질로 특히 초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로 알려져 있어 오래 노출될 경우 폐를 타고 온 몸으로 침투해 각종 장기에 축적돼 주민건강에 큰 문제가 되는 만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서천군의회 이현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나 선거구)
서천군의회 이현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나 선거구)

특히 대기오염 배출시설 중 석탄을 원료로 전력을 생산하는 미세먼지 상한 제약 대상 화력발전소 20기중 15기가 태안, 당진, 보령에 집중되어 있어 충남이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전국 2위 수준이라며 적극적인 저감대책을 재차 촉구하였다.

이어 이 의원은 “우리군의 경우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노약자가 많은 만큼 저감대책이 더욱 절실한 실정으로 생활 속 올바른 미세먼지 대처법, 미세먼지 마스크 사용법 등 생활 밀착형 주민행동 요령 홍보 및 교육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장기적, 단계적 분석을 바탕으로 우리군 실정에 맞는 에너지정책과 기후변화 대책 등 촘촘한 로드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천군의회는 18일부터 25일까지 8일간 임시회에 돌입했으며 주요안건으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및 서천군 보훈명예수당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