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비창업자와 크리에이터들 위한 축제 개최
충남 예비창업자와 크리에이터들 위한 축제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3.1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크리에이터 페어(CCF2019) 개최

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인수)은 이달 22일부터 23일 2일 동안 천안시 동남구 은행길 15에 소재하고 있는 충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콘텐츠크리에이터페어(CCF2019)’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페어 2019
콘텐츠 크리에이터 페어 2019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명사 특강, 네트워킹 파티 및 콘텐츠 시제품 지원, 융복합 문화콘텐츠개발 지원, 마케팅 지원 등의 지원 사업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이 지원 사업을 통해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성장하고 있다.

이번 콘텐츠크리에이터페어는 지난 3년간 사업 운영을 통해 발굴된 창작물과 성과를 지역민과 대학생, 콘텐츠 관련 종사자 및 창업·창작자들에게 보고하는 행사이다.

개막식에서는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의 성과를 바탕으로 만든 홀로그램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창작물 전시, 토크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 지역민과 일반인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VR체험, 캐리커처 체험, 푸드트럭 등도 준비될 예정이다.

창업·창작자,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예비창업 스타트업을 위한 데모데이(피칭대회), 전시 마켓, 메이커 동아리 워크숍, 크리에이터 전문 컨설팅 등의 행사가 열려 투자·멘토링 서비스 등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지하 음악창작소에서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들이 진행돼 더욱 풍성한 축제의 장을 구성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남도와 천안시가 공동 출연한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창업 공간이 필요한 크리에이터들에게 기업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각종 장비들을 다룰 수 있는 메이커공간을 통해 교육 및 워크숍에 필요한 장소 제공으로 크리에이터 인큐베이팅을 주도하고 있다.

김인수 원장은 “이번 CCF2019를 통해 충남 콘텐츠코리아랩 사업 창작물과 프로그램을 지역민과 창업·창작자들과 함께 참여하고 공유할 것”이라며 “창업자와 창작자들이 주인공이 돼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경기, 부산 등 10개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랩을 대상으로 한 ‘2018년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랩 연차 평가’에서 부산에 이어 2위를 차지해 성과를 입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