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 "함께 나누고, 생각 더하기" 캠프
예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 "함께 나누고, 생각 더하기" 캠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2.2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와 1박 2일 교류 활동

충남 예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24∼25일 봉수산 자연휴양림에서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교류활동 ‘함께 나누고, 생각 더하기’를 추진했다.

예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와 1박 2일 교류 활동.
예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와 1박 2일 교류 활동.

이번 교류활동은 청소년 우수활동 사례에 대한 정보교류의 시간과 양 기구의 활동사례를 공유하며 청소년 참여 활성화를 위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류활동에 참가한 최영웅(예산고 2) 위원장은 “이번 교류를 통해 양평군의 활동사례를 보면서 미쳐 생각해 보지 못한 부분에 대해 고민하고 배울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2019년에는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가 활동했던 모의 투표 및 정책마켓을 적용해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또한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안계상(용문고 2) 위원장은 “이번 교류를 통해 같은 고민을 하고 같은 생각을 하는 친구들을 얻었고,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교류캠프를 통해 예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가 활동했던 다양한 캠페인 및 홍보활동을 적용해 보고 시행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예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2월 9일 위촉식을 시작으로 캠프 및 교류활동, 아침밥 먹기 및 로컬푸드 캠페인, 홍보활동 및 인권교육, 청소년 참여예산제 참여, 정책 마련을 위한 토론회, 정책 모니터링 활동 등 다양한 청소년 정책참여 활동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한편 예산군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은 (www.facebook.com/yesanyouth)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