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지방공무원 54명 채용
대전시교육청 지방공무원 54명 채용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9.03.28 0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이 정부의 고용창출 정책 일환으로 청년실업해소를 위해 지방공무원 54명을 채용한다.

선발예정 인원은 교육행정직 50명, 전산직 4명 등 총 54명으로 이중 교육행정직 2명은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의거 장애인으로, 1명은 지방공무원 임용령에 의거 저소득층 우대제도를 적용 저소득층으로 채용한다.

필기시험은 5월 9일, 면접시험은 5월 27일 실시하고 6월 2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응시자격은 공고일 전일부터 최종시험(면접시험)일까지 계속해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등록기준지가 대전광역시로 되어 있는 자로 18세 이상이어야 한다. 장애인 응시자는 공무원으로서 직무수행에 지장이 없어야 한다.

시험방법은 제1, 2차는 필기시험으로 교육행정직은 국어, 영어, 한국사, 교육학개론, 행정법총론이다. 전산직은 수학, 컴퓨터일반, 프로그래밍언어론이며, 제3차 시험은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서류전형 및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응시원서 접수는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인터넷으로만 접수를 실시하며 접수기간내에는 24시간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

임용시험 최종합격자는 대전시교육청 소속 교육행정기관에 배치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에 27일 공고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