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의회, 2019년 첫 임시회 일정 마무리
청양군의회, 2019년 첫 임시회 일정 마무리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1.1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설치 및 운영조례안 외 19개 안건 처리

청양군의회(의장 구기수) 제251회 임시회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폐회되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9년 군정 주요업무 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고, 청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설치 및 운영조례안 외 19개 안건을 처리했다.

청양군의회 제251회 임시회

특히 1차 본회의 차미숙 의원에 이어 15일 4차 본회의에서는 김기준 의원이 ‘영상 송출 시스템 및 군 관사 신축 이전’ 관련해 5분 발언을 펼쳤다.

김 의원은 "현재 군청 내 실과에서만 시청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 영상 송출 시스템을 읍․면과 직속기관, 사업소 직원들이나 지역주민들이 본청에 직접오지 않아도 군청, 의회에서 개최되는 회의나 홍보사항을 직접 보고 들음으로써 변화하는 군정을 신속하게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 빨리 구축되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어 군 3호 관사 신축과 관련하여 신축의지와 계획을 묻고 군민의 오해나 갈등이 깊어지지 않도록 주민설명회 등 많은 소통창구를 통해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방안으로 결정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기수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집행부에서는 주요업무계획 보고시 제시된 다양한 의견과 제안은, 적극적인 검토와 정책 반영으로 군정업무가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