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국 의장 "신뢰받는 선진의회 만들 것"
유병국 의장 "신뢰받는 선진의회 만들 것"
  • 내포=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1.0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신년기자회견, 주요성과 및 업무 추진계획 발표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은 9일 신년 기자회견서 “신뢰받는 선진 의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유병국 의장은 이날 의회 브리핑룸에서 지난해 주요성과와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발표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왼쪽부터 홍재표 부의장, 유병국 의장, 이종화 부의장

유 의장은 지난해 성과로 “활발한 의정활동, 도정 발전 위한 견제와 정책 제안, 인사청문회 도입, 공부하는 의회 정립, 역대 최고 참석률(99%)”을 들었다.

아쉬운 점으로는 “시군행정사무감사 무산으로 도 위임사무 집행 적정성이 미흡했다”면서도 “시군 행감 입장은 변함없다. 전국의장단협의회는 지방자치법과 시행령을 동일하게 개정하라고 행안부에 제출한 상태라 과태료 부과는 잠시 보류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9년 주요업무는 ▲효율적인 회기운영 및 전문성 강화▲도민이 만족하는 정책제안 및 열린 의회 운영 ▲실효성 있는 입법·예결 활동 지원 강화 ▲의정활동 지원을 위한 정책연구 활성화에 집중한다.

도의회는 올해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도정에 문제점을 진단하기 위해 ▲시간선택제 임기제 공무원 17명 충원 및 입법정책담당관실을 입법예산 정책담당관실로 확대·개편 ▲의장협의회 활동으로 지방분권 실현 추구 ▲의회 제도개혁 T/F팀 구성▲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지원, 금강권역의 친환경 발전, 내포문화권 발전 등을 위한 특별위원회 운영 등을 추진한다.

유 의장은 “앞으로도 신뢰받는 의회를 최우선으로 삼고 선진 의회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시길 바라고 새해에도 도의회와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