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골프대디 멤버십 론칭 '눈길'
골프존, 골프대디 멤버십 론칭 '눈길'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12.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크린, 필드, 골프장 예약, 골프용품 할인' 혜택 제공

요즘 자녀들이 편하게 운동하도록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골프대디 포스터

골프존(대표이사 박기원)이 골프대디 역할을 하기 위해 '스크린골프, 필드골프, 골프장 예약, 골프용품 구입 할인' 등 각종 혜택을 두루 담은 '골프대디' 멤버십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런칭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대한민국 골프 인구는 유례없이 6년 연속 지속 성장하는 추세다. 작년 말 골프존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골퍼 수는 전년 대비 82만 명이 증가한 470만 명으로, 6년 연속 11.6%의 성장률(CAGR)을 나타냈다. 특히 스크린골퍼 증가가 눈에 띈다. 국내 스크린골프 인구의 경우 전년 대비 66만 명이 증가한 351만 명으로 이미 원조 격인 필드 골프 인구(264만 명) 수를 훌쩍 넘어섰다.

또 우리나라 필드골프장에서만 일 년 동안 약 3,700만 번 가량의 라운드가 발생하며, 스크린골프장 중 골프존 스크린골프에서만 일 년에 5,700만 라운드, 13만 개의 대회가 개설돼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업계에 따르면, 스크린골프, 골프장, 부킹, 레슨, 쇼핑 등 다양한 골프 산업 생태계 속의 혼재된 정보와 복잡한 혜택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유저들은 도리어 증가하고 있다는 평이다.

‘알아서 척척’ 각종 할인 혜택이 담긴 골프대디 멤버십 출시가 반가운 이유다. 해당 멤버십은 골프존의 기술력과 네트워크를 통해 GDR, 골프존마켓, 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 골프존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합리적인 가격과 제휴 혜택이 고루 담겨있다.

골프대디 멤버십의 월회비는 월 1만 원이지만, 연회원으로 가입하면 연 10만 원으로 한 달에 8천 원 꼴이다.

여기에 가입하면 매월 스크린골프 7회 라운드 완료 시, 전국 골프존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골프존 모바일 이용권 1만 원권을 1매 제공하며, 볼, 볼꼬리, 코스매니저, 투어대회입장권 등 60여 종의 플러스 아이템을 매월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필드 골프와 골프용품에 대한 할인 혜택도 쏟아진다. 골프대디 유저의 경우, 전국 골프존카운티 필드 골프장 방문 시 그린피 1만 원 할인 혜택을 상시 제공받으며, 매월 편리한 골프 부킹 앱 ‘티스캐너’에서 이용할 수 있는 1만 원 할인 쿠폰도 제공받는다. 또 골프존마켓에서 골프용품 구입시 상시 7%의 현장 할인 혜택과 함께 골프존마켓 온라인몰에서 VIP쿠폰 제공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열린다. 올해 멤버십 가입자를 대상으로 연회원 가입 시 1만 원의 주유상품권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골프존마켓 온라인몰 클럽 초특가 기획전에서 사용 가능한 쇼핑 쿠폰(수량 한정)도 추가로 지급한다.

서울 양재동에 사는 직장인 이모 씨(37세)는 "평소 필드 골프와 스크린골프를 자주 즐기는데, 이번에 골프존에서 새로운 멤버십이 출시됐다고 해서 가입했다"며 "비용이 월 1만 원으로 저렴한데, 지난주 골프용품 살 때도 할인 받고, 골프장 그린피도 할인 받았고, 평소 탐내던 볼꼬리 아이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할인 받는 재미가 기대 이상이라 앞으로도 꾸준히 애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해당의 골프대디 서비스는 골프존, 골프존마켓, 골프존카운티 등 골프존뉴딘그룹만의 차별화되고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는 세상에 없던 새로운 유료 멤버십 서비스로, 스크린골프부터 필드골프, 골프용품까지 골퍼에게 필요한 혜택이 모두 담겨 있으며, 출시 1달 만에 가입자 1만 5천여 명을 돌파하는 등 골퍼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정준 플랫폼사업부장은 “그동안 골프존이 '골프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만드는 데 노력해 왔다면, 이제 골프대디를 통해 많은 골퍼가 즐기게 된 골프를 더 즐겁고 유익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겠다. 앞으로 골퍼의 10% 이상이 골프대디를 경험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또 ”향후 골프대디를 통해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AI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도 준비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골프대디는 현재 제공하는 주유(MOST) 및 면세점(신라면세점 더심플) 제휴 외 추후 금융 및 통신사 등 골퍼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혜택 및 서비스를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골프대디 멤버십 서비스는 골프존 앱(App)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앱(App) 내 메인 화면 배너와 전체 서비스 메뉴를 통해 골프대디 상품 구입처로 접속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