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원포인트 직무교육...정례회 대비
세종시의회, 원포인트 직무교육...정례회 대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8.20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 및 의정스피치 등 의정할동 역량강화

세종시의회(의장 서금택)는 20일 의회청사 1층 대회의실에서 의원과 사무처 직원, 총 60여명을 대상으로 원포인트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서금택 의장은 “오전 의정간담회, 오후 직무교육을 통해 의원 개개인의 역량강화는 물론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선진의정을 구현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소의를 밝혔다.

금번 직무교육은 행정사무감사 기법과 의정스피치 등을 내용으로 8월 28일부터 9월19일까지 예정된 제51회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하고, 효과적인 언론 대응으로 다매체 시대의 의정활동 홍보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되었다.

국회사무처 총무과장 등을 역임한 윤진훈 교수

첫 번째 교육은 국회사무처 총무과장 등을 역임한 윤진훈 교수를 초빙하여 행정사무 전반의 감사 추진전략과 서류제출 요구 기법, 실효성 보장제도 및 지방행정의 감사 지적사례 등에 대해 배웠고,

좌로부터 선정호 의정담담관, 손인수, 임채성, 손현옥, 상병헌, 의원, 서금택 의장, 이재현 의원, 윤진훈 교수, 차성호, 이영세, 노종용, 이윤희 의원, 신동학 처장, 박용희 의원

두 번째는 TJB 보도국 강진원 부장을 초빙해 방송 취재 시 사전 준비요령과 질문자가 원하는 대답을 파악하고 적절한 시간 안에 인터뷰하는 노하우와 시선처리, 제스처 등의 방송 인터뷰 요령을 강의하고, 의원들과 즉흥 인터뷰 형식의 실습을 진행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